여론의힘 > Social 뉴스

세종시보건소, 밀마루복지마을 건강프로그램 인기

‘사랑방 건강놀이터’, 유연성 증가, 치매예방, 고혈압ㆍ당뇨 관리 등

기사입력 2018-06-10 오후 7:45: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자료사진. /SNS 타임즈)

 

[SNS 타임즈] 세종시보건소가 노인복지주택인 밀마루복지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운영 중인 사랑방 건강놀이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도심지인 도담동에 위치한 밀마루복지마을은 전국 1호 취약계층 노인 거주시설로 현재 93세대 99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평균연령 75세로 어르신들이 조치원읍 소재 보건소를 방문하기가 어려운 여건이다.

 

이에 세종시는 찾아가는 건강프로그램사랑방 건강놀이터를 운영, 정기 건강검진(혈압, 혈당, 고지혈증, 체성분검사, 결핵검진 등)과 주2회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보건소의 각 분야 전문가가 매월 마을을 직접 방문해 고혈압당뇨병 관리, 방문건강관리, 치매예방, 노인 우울증 예방, 구강건강관리 등 다양한 건강교육도 실시한다.

 

현재 어르신 30여명이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며, 관절유연성 증가, 고혈압당뇨 등의 만성질환 관리, 치매예방, 틀니관리 등에 특히 만족하고 있다.

 

보건소 사업 담당팀은어르신들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프로그램을 개발, 향후 우리시 2호 노인거주시설인 신흥사랑주택 등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