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헤드헌터 채용, 재무회계 직무 가장 많다’

마케팅 영업과 전략기획, 해외 영업 그 뒤이어

기사입력 2018-06-08 오후 12:07: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2018년 상반기 헤드헌팅 채용 직무순위 결과표. (출처: 커리어앤스카우트/SNS 타임즈)

 

[SNS 타임즈] 2018년 상반기 헤드헌팅을 통해 기업에 입사한 인력은 재무회계 직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ISO인증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가 헤드헌팅을 통해 기업에 입사한 사람들의 직무 순위를 조사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2018년 상반기 조사에 따르면 헤드헌터를 통해 채용이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전체 채용의 41%를 차지한 재무·회계 직무로 밝혀졌다.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 직무는 2017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마케팅 직무로 이번 상반기 채용의 28%를 차지하며 지난 조사에 비교해 채용 비중이 낮아졌음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채용 성사가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전략기획, 해외영업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2017년 과장 및 차·부장급 실무자 중심으로 이루어진 조사와 다르게 신입사원부터 임원급까지 폭넓게 이루어졌으며, 특히 이번 2018년 상반기 조사는 2017년 조사에서 제외되었던 CEO 및 임원급을 포함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관계자는임원급을 제외한 경력자 위주로 했던 2017년 조사에서는 마케팅 포지션의 채용 비중이 가장 높았던 반면, CEO와 임원급까지 포함한 2018년 상반기 조사에서는 재무·회계·자금 분야의 헤드헌팅 채용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것은 임원급 채용에 있어서 CFO를 비롯하여 재무 총괄과 같은 포지션의 채용이 많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전쟁터에서 공격적인 영업이나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자금이나 재무를 책임지는 경영지원 전문인재가 제대로 활약해야 마케터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된다고 밝혔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