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힘 > Social 뉴스

‘공원의 하루를 즐기는 3가지 방법’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8-05-02 오후 2:10: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5 3일부터 어린이날까지 3일간 서울숲을 즐겨보세요

공원의 가치를 배움, 균형, 놀이 3가지 주제로 담아

 

 

[SNS 타임즈] ‘공원의 하루를 즐기는 3가지 방법’,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이 5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열린다.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은 공원의 가치를 배움, 균형, 놀이 3가지 주제로 담았다. 다양한 학교에서 배우는 스쿨데이, 숲속 사무실에서 힐링을 즐기는 밸런스 데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노는 컬쳐 데이로 나뉜다.

 

서울숲은 학교다! 스쿨 데이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 첫날인 5 3, 서울숲학교와 서울숲포럼으로 구성된 스쿨 데이가 열린다. 서울숲학교는 자연학교, 정원학교, 건강학교, 문화학교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꽃사슴과 두시의 데이트’, ‘꿈꾸는 정원사’, ‘책읽어주는 서울숲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숲포럼은 공원 관련 전문가 및 공간의 운영자들이 공원과 사람, 그리고 공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다. ‘공원포럼에서는 공원의 운영관리에 대한 솔직한 대담을 나눌 예정이며, ‘청년포럼에서는 청년이 생각하는 공간이란 무엇인지와 그들이 만들어낸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이후에는 포럼 참가자를 위한 네트워크 파티가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숲으로 출근하고, 서울숲으로 퇴근하는 불금! 밸런스 데이

 

5 4, 둘째날은 워라밸, 일과 삶의 균형을 테마로 한아웃도어 오피스퇴근후 숲으로가 서울숲 가족마당에 열린다. 이 날 서울숲은 야외 사무실과 회의실이 넓은 잔디밭에 펼쳐지는 숲속 사무실로 깜짝 변신한다. 누구나 노트북과 커피를 들고 공원을 찾아 일을 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네트워크의 자리도 마련된다. 도시락을 싸와서 함께 점심을 먹으며 교류하는 빅런치와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밥먹고 숲으로가 마련되어 있다. 저녁에는 회사를 벗어나 공원을 찾은 이들을 위한퇴근후 숲으로: 서울숲 영화관을 운영한다.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 문화로 노는 컬쳐 데이!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어린이날, 서울숲에서 다양한 문화공연과 놀이 및 체험프로그램이 서울숲 곳곳에서 열린다. 어른들을 위한 숲속요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는 문화놀이터에서 전통놀이부터 대형놀이, 체험놀이, 음악놀이, 보물찾기, 정원놀이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우리꽃 세밀화 전시와 공방프로그램, ‘미세먼지 FREE! 도시숲 지키기캠페인존이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브라스 밴드의 버스킹 공연, 마칭밴드와 함께 하는어린이 퍼레이드부터, 모두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곡을 주제로 어린이들과 어른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재즈콘서트를 통해 숲속에 울려퍼지는 음악이 페스티벌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 Copyright SNS 타임즈

김가령 기자 (editor@snstimes.kr)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정보네트워크
최근에 가장 많이 본 기사 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에 많이 본 기사

전체메뉴